천우희 ⓒ에스콰이어 제공
천우희 ⓒ에스콰이어 제공

[서울=뉴스프리존] 성종현 기자 = 배우 천우희가 ‘에스콰이어’와 함께 진행한 화보를 26일 공개했다.

영화 ‘비와 당신의 이야기’로 돌아온 배우 천우희는 “매년 두 작품 정도를 꼭 했는데 나만의 시간을 길게 가진 건 오랜만이었다”며 “불안했지만 동시에 지금껏 있었던 일들을 감사하게 여길 수 있는 시간이 됐던 것 같고 삶을 보는 시각이 달라진 계기”라고 말했다.

영화 ‘한공주’, ‘곡성’, ‘우상’ 등에서 ‘강한 역할’주로 맡았던 천우희는 “그 당시의 나는 인물에 대한 탐구를 하고 싶었던 것 같다”며 “나이도 어렸고 경험이 부족했기 때문에 사람의 내면에 대해 집요하게 파고들고 그 결을 하나하나 살펴볼 수 있는 작품을 선택했다”고 답했다.

천우희 ⓒ에스콰이어 제공
천우희 ⓒ에스콰이어 제공

이어 “반대로 ‘멜로가 체질’은 가볍고 즐거워 보이지만 강한 역할을 연기할 때와는 다른 부분에서 어려운 게 있었다”며 “항상 그 역할 나름의 고통이 뒤따르는 것 같다. 그 고통을 이겨내면 따라오는 희열이 있기 때문에 계속 연기를 하게 되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비와 당신의 이야기’ 속 ‘소희’가 자신과 닮은 부분이 많은 것 같다는 천우희는 “씩씩하고 독립적인 부분이 닮았다”며 “또 나보다 남을 좀 더 배려하는 면이 있는데 나에게도 그런 면이 없잖아 있다. 소희에게도 그런 모습이 있다”고 말했다.

끝으로 천우희는 “2000년대를 담는 게 마음에 들었다. 내가 살아온 시대였기 때문에 그 시대와 감성을 재현할 수 있다는 게 흥미로웠다”며 “청춘 드라마라는 장르에도 마음이 갔다. 지금껏 보여주지 않은 새로운 천우희의 얼굴이 담겼을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