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7 판문점 선언' 3주년, 한반도의 평화가 백두에서 한라까지 흘러넘치길 염원"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 ⓒ인천시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인천시

[인천=뉴스프리존] 박봉민 기자 =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4.27 판문점 선언’ 3주년을 맞아 “한반도 평화와 민족 번영의 길에 인천시교육청이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27일, 도성훈 교육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남북의 두 정상이 손을 잡고 판문점 군사분계선을 넘는 ‘깜짝 월경’ 장면부터 판문점 평화의 집에서 진행된 남북정상회담, 새소리 바람소리만 들리는 도보다리 위 ‘단독회담’, 그리고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을 위한 ‘판문점 선언문’ 발표까지. 2018년 4월 27일, 전 세계의 시선은 한반도로 쏠렸고 함께 감동하고 평화를 염원했다”며 3년 전 그날의 감동을 회고했다.

그러면서 “‘냉전의 산물인 오랜 분단과 대결을 하루 빨리 종식시키고 민족적 화해와 평화번영의 새로운 시대를 과감하게 열어나가며 남북관계를 보다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는 판문점선언 후 오늘이 꼭 3년째 되는 날이다”라며 “지금은 남북관계가 경색되어 안타까운 마음이 크지만 판문점 선언이 약속한 평화의 길을 함께 걸으며 한반도의 평화가 백두에서 한라까지 흘러넘치길 염원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