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02억 원 투입, 5.66km 구간 2차로 확장
가조온천, 우두산, 해인사 등 접근성 개선 관광 활성화 기대

총 공사비 202억 원을 투입한 거창군 남하면 지산리에서 가조면 기리를 연결하는 확포장 공사가 준공됐다. 경남도
총 공사비 202억 원을 투입한 거창군 남하면 지산리에서 가조면 기리를 연결하는 확포장 공사가 준공됐다. ⓒ경남도

[창원=뉴스프리존]이미매 기자=경남 거창군 남하면 지산리에서 가조면 기리를 연결하는 지방도 1099호선 ‘남하~가조’ 간 5.66km 구간이 확장 개통됐다.

경남도는 총 공사비 202억 원을 투입한 거창군 남하면 지산리에서 가조면 기리를 연결하는 이 구간 확포장 공사가 준공됐다고 29일 밝혔다. 가천교 등 교량 4개소와 교차로 2개소도 새로 설치됐다.

도는 기존 차량교행이 원활하지 않던 1차로를 폭 9.5m의 2차로로 확장하고, 굴곡부의 선형개량, 진출입 연결도로 부분 3차로 확·포장 등 시설개선으로 교통사고 발생 위험을 현저히 감소시켰다고 설명했다.

이번 개통으로 경남 서북권 주요관광지인 가조온천, 우두산(Y자형 출렁다리)을 비롯해 인근 합천 해인사까지 접근성이 좋아짐에 따라 지역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 주변의 거창일반산업단지, 승강기전문산업단지 등 산업생산시설과 연계도로망 구축으로 기반시설 물류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경남도는 밀양시 무안면 ~ 부북면을 잇는 도로도 연내 준공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