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나눔․소통...행복한 학습동행 네트워크 구축

대구광역시 남구청은 28일 학습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행복한 학습동행,  학습 co-끼리 발대식”을 개최했다./ 남구청
대구광역시 남구청은 28일 학습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행복한 학습동행, 학습 co-끼리 발대식”을 개최했다./ ⓒ남구청

[대구=뉴스프리존] 서삼봉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청은 28일 4층 회의실에서 ‘2021년 우수 학습동아리 지원사업’에 선정된 8개 학습 동아리를 중심으로 학습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행복한 학습동행,  학습 co-끼리 발대식”을 개최했다.

남구청은 매년 자발적 학습모임인 신규 학습동아리를 발굴하고 역량 있는 우수 학습동아리를 지원하고 있으며, 최근 ‘2021년 우수 학습동아리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8개 우수 학습 동아리를 선정했다.

“학습 co-끼리 발대식”은 우수 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을 통해 선정된 8개 학습동아리가 한 자리에서 만나 서로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함께 하는 학습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수 학습동아리에 대한 증서 수여를 시작으로 동아리 소개 및  의견 청취 등의 순서로 진행된 이번 발대식은 다양한 분야의 학습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 연대감을 높이는 시간이자 학습네트워크로서 행복한 학습동행의 시작을 알렸다.

지원사업을 통해서는 동아리별로 최대 70만원까지 강사비가 지원되며, 학습 재능기부 활동을 포함한 10회 정도의 학습활동 진행 후 10월에 사업결과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는 성과교류회를 가질 계획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남구가 평생학습도시로서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학습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는 학습환경 조성과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서 학습이 일상이 되는 행복한 남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