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보궐선거 끝나자 언제 그랬냐는 듯 이에 대한 아무런 언급·행동 없어"

오현주 정의당 대변인. Ⓒ김정현 기자
오현주 정의당 대변인.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정의당은 7일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을 향해 "부동산 투기 관련 국회의원 전수조사를 하는 건가, 마는 건가"라고 비판했다.

오현주 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LH 부동산 투기 사태로 국민의 분노가 치솟자 민주당과 국민의힘은 지난 3월 LH 사태에 대한 국회 국정조사와 특검, 국회의원 및 지방자치단체장 등 선출직 공직자에 대한 부동산 전수조사에 합의한 바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오 대변인은 "민주당은 소속의원 전원은 모범을 보이겠다며 국민권익위에 셀프 전수조사 신청까지해는데 국민권익위는 금융거래내역조차 요청하지 않고 있다가 뒤늦게 여론의 질타를 받고서야 신청했다"며 "이 조차도 지지부진한 상황"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국민의힘 또한 국회의원 전수조사를 말은 흔적조차 찾아볼 수 없다"고 비난했다.

오 대변인은 "4.7 재보궐 선거가 한 달 지난 지금, 양당은 언제 그랬냐는 듯 이에 대한 아무런 언급도, 행동도 없다"며 "아무리 사람 마음이 화장실 갈 때와 나올 때가 다르다고 하지만 발본색원, 전수조사 등 양당이 쏟아낸 온갖 말들은 말잔치에 지나지 않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거대 양당의 기득권 담합이 어찌 이리 찰떡궁합인지 기가 찰 노릇"이라고 말했다.

특히 "권익위는 이미 조사기한을 한차례 연기했음에도 또다시 6월 재연기설이 나오고 있다"며 "시간만 끌다가 결국 흐지부지 용두사미로 어물쩍 넘어가려는 속내라면 그것은 국민 우롱임을 분명하다"고 경고했다. 

아울러 "민주당과 국민의힘이 부동산 투기를 뿌리 뽑겠다는 진정성과 의지가 있다면 양당의 신임 원내지도부 구성이 마무리된 만큼 이제는 3월 합의 이행을 위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논의를 즉각 시작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오 대변인은 "중요한 것은 거대 양당만의 합의로는 부동산 투기 공화국 해체는 가능하지 않다는 것"이라면서 "여영국 정의당 대표가 제안한 바 있는 원내정당 긴급 연석회의를 조속히 개최할 것을 다시 한번 촉구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