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국가 핵심기반 재난평가 A등급

ⓒ인천교통공사
(사진=인천교통공사)

[인천=뉴스프리존] 박봉민 기자 = 인천교통공사가 철도안전관리에서 최고 수준의 평가를 받았다. 

인천교통공사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철도안전관리 수준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점을 획득했다.

‘철도안전관리 수준평가’는 철도운영자 및 시설관리자가 자발적으로 안전 최우선 경영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경영진부터 현장조직의 철도 종사자까지 철도 안전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국토교통부가 전국 21개 철도 운영기관 및 철도시설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인천교통공사는 △철도사고 등 발생 최소화 △선제적 안전투자 △종사자 안전교육 강화 등의 노력으로 '사고지표 및 철도안전 투자실적'에서 만점을 획득하고, 안전성숙도·정기검사 등 '안전관리' 분야에서도 고득점을 받는 등 모든 평가 분야에서 전국 평균을 상회하는 89.89점의 최고점을 받아 뛰어난 철도 안전관리 수준을 인정받았다.

이 같은 결과에 대해 정희윤 인천교통공사 사장은 “이번 성과는 공사 임직원이 시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안전한 지하철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최고의 철도 안전관리 수준을 유지해 시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 수단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교통공사는 최근 행정안전부 주관 국가 핵심기반 재난평가에서도 A등급을 받았다. 이는 인천교통공사가 철도차량과 시설물의 노후화로 안전사고 발생의 우려가 있다며 지방 공사채를 발행, 선제적으로 개선하고 재난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ICT 기반 스마트재난안전상황실을 조성하는 등의 안전 최우선 경영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