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상황에서도 배움을 향해 나아가시는 어르신들의 의지를 응원"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인천시교육청 평생학습관을 찾아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수강 중인 노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 / ⓒ인천시교육청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인천시교육청 평생학습관을 찾아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수강 중인 노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 / ⓒ인천시교육청

[인천=뉴스프리존] 박봉민 기자 =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어버이날을 앞두고 인천시교육청 평생학습관을 방문했다.

7일, 도성훈 교육감은 평생학습관을 찾아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수강 중인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과 마스크 등을 나눠 주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격려했다.

도 교육감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배움을 향해 나아가시는 여러분들의 의지를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문해교육을 통해 마음껏 표현하고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교육청은 ‘학력인정 성인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해 문자를 읽고 쓰는 기초 문해교육과 함께 일상생활에 필요한 사회·문화적 생활교육을 제공하고 단계별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습자에게는 초등·중학 학력 인정서를 수여하고 있다. 

인천시교육청은 2021년 7개 기관, 14개의 학력 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지정해 총 249명의 늦깎이 학습자들에게 배움의 길을 열어주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