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산테크노밸리 혁신기업 유치·주력 산업 육성 위해 맞손

이재준 고양시장과 조정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부이사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고양시
이재준 고양시장(오른쪽)과 조정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부이사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고양시

[고양=뉴스프리존] 김태훈 기자=고양시(시장 이재준)에서 고양일산테크노밸리 혁신기업 유치와 지역 주력산업 육성을 위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7일 고양시청 열린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고양시는 고양일산테크노밸리 입주기업을 위해 중소벤처기업의 정책사업을 적극 발굴·지원한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은 관내 기업의 성장을 위해 정책자금, 인력양성 등을 유기적으로 연계 지원한다 ▲공동협약사항은 관내 우수 창업·벤처기업 발굴을 위한 IR-DAY를 공동개최하고, 우수사례 발굴·확산 및 K-바이오 랩센트럴 등 클러스터 조성에 협력한다는 내용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IR-DAY 예산 지원, 고양일산테크노밸리 입주·투자기업에 대한 자금 지원, 자금 지원을 위한 찾아가는 상담소 운영 등을 실시하며 우리 시와 함께하게 돼 든든한 조력자를 얻은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조정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부이사장은 “중소기업뿐 아니라 급성장하는 창업·벤처기업 지원에도 힘써 경기북부에 다양한 기업생태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업무협약식을 진행한 고양시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고양시 창업·벤처기업 육성을 위해 고양 IR-DAY(6월 29일 예정)를 공동 개최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