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권 탈환 위해 민주당보다 더 젊고 더 노련한 당 대표 필요"
"文정권 가면 걷어내고 탄탄한 정책 대안으로 수권정당 면모 증명할 것"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이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당대표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정현 기자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이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당대표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이 11일 "5선의 관록과 젊음까지 가지고 있는 저 조경태가 국민의힘을 역동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적임자"라며 차기 당 대표 경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조경태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대선에서 정권을 탈환하기 위해서는 여당보다 더 젊고, 더 혁신적이며 더 쇄신하기 위해서는 국민의힘은 민주당보다 더 젊고 더 노련한 당 대표가 필요하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조 의원은 "민주당에서 20년을 넘게 정치를 해오다 국민의힘으로 옮긴 전학생으로 12년간 민주당 친문 패권주의와 홀로 싸웠다"며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의 민낯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을 속여왔던 문재인정권의 가면을 걷어내고 탄탄한 정책 대안으로 수권정당의 면모를 증명하겠다"며 ▲부동산문제 해결을 위해 '수요자와 공급자 간의 협의체' 상설화 ▲당원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의사결정 시스템 정비 ▲공직선거 경선 시 당원 가산점 마련 ▲가칭 정책추진위원회 상설화 ▲청년 정책기구 마련 등 5가지를 공약으로 제시했다.

조 의원은 "저는 판·검사 엘리트 정치인이 아니다. 원내대표, 당 대표, 대선 후보까지 모두 판·검사 출신이 된다면 우리 당은 로펌 정당이라는 비난을 비껴가지 못할 것"이라면서 "끊임없는 열정과 혁신으로 3개월 내로 당 지지율을 10%이상 올리고 반드시 대선에서 승리할 수 있는 후보를 만들어내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당원과 국민이 하나로 잇는 당대표, 수권정당, 국민의 신뢰를 받는 정당, 당원이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정당을 조경태가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덧붙였다.

조 의원은 회견 후 기자들과 만나 전당대호 룰에서 당원 비율을 줄이자는 주장에 대해 "그런 사람들은 당에 남아있을 자격이 없는 분들"이라며 "당대표 선거에는 당연히 당원들의 의사가 절대적으로 반영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의원은  '도로 영남당' 논란에 대해서는 "우리당이 영남을 버려야 하는가"라면서 "영남은 자산이다. 그런 말을 하는 분들은 당에 있을 자격이 없다"고 반박했다.

조 의원은 영남에 기반을 둔 후보들과 단잏롸를 고려하느냐는 질문에 대해 "저는 알다시피 민주당으로 3선을 한 의원"이라며 "저를 영남 후보로 보지 말아달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