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금융 4개사와 삼성벤처투자는 11일 '삼성금융 Open Collaboration' 본선에 진출한13개 스타트업 CEO들을 초청해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삼성생명
삼성 금융 4개사와 삼성벤처투자는 11일 '삼성금융 Open Collaboration' 본선에 진출한13개 스타트업 CEO들을 초청해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삼성생명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등 삼성금융사와 삼성벤처투자는 '제2회 삼성금융 오픈 컬래버레이션' 본선에 진출한 13개 스타트업을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삼성금융사와 삼성벤처투자는 11일,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제2회 삼성금융 오픈 컬래버레이션' 본선에 진출한 13개 회사 CEO들을 초청해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삼성금융 오픈 컬래버레이션은 '함께 성장하는 금융의 미래를 열다'라는 슬로건 아래 스타트업과 상생하고 핀테크를 선도하기 위해 삼성금융사 공동으로 진행하는 행사다. 올해는 2월 22일부터 3월 31일까지 실시한 공모에 총 398개의 스타트업이 지원했으며, 이 중 금융사별로 심사를 거쳐 13개사가 선발됐다.

각 사별 선정사는 삼성생명은 ▲에이슬립(비접촉 생체신호 모니터링 기반 AI 수면 관리 서비스) ▲투비콘(의료 데이터를 활용한 질병 예측 및 보험심사 지원 솔루션) ▲스마트디아그노시스(스마트폰을 활용한 홍채기반 스트레스 측정 및 건강관리)이며, 삼성화재는 ▲라이언로켓(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텍스트를 동영상으로 변환) ▲그레이드헬스체인(의료, 투약정보 등을 활용한 건강등급 평가) ▲맛앤멋(스마트폰 액정화면의 파손여부 등을 인식하는 기술) 등이었다.

또 삼성카드는 ▲올링크(NFC Tag를 이용한 웹기반 비대면 주문 및 결제 중개 플랫폼) ▲아테나스랩(초중고 학교생활 정보제공와 과외, 학원 중개 플랫폼) ▲웍스메이트(건설인력 비대면 중개플랫폼)을, 삼성증권은 ▲빌리어네어즈(국내외 주식 관련 배당 정보 제공) ▲머니스테이션(빅데이터 분석 알고리즘 기반 주식매매 시그널 및 금융 SNS 제공) ▲컴트루테크놀로지(신분증OCR, 얼굴인증 등 인공지능 비대면 본인확인서비스 제공)를 선정했다.

마지막으로 공통과제에는 액션파워(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본인인증)가 선정됐다.

본선에 진출한 13개의 스타트업은 각 3000만 원의 시상금을 받게 되고 앞으로 4개월간 삼성금융사 임직원과 협업해 사업모델 및 솔루션을 개발하게 된다. 이후 9월에 열리는 발표회를 거쳐 최종 우승한 4개팀에는 추가로 각 1000만 원의 시상금이 지급되며 아이디어에 대한 사업화가 이뤄진다. 본선 진출 스타트업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의 심사를 거쳐 지분투자도 검토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