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뉴스프리존]장연석 기자=경북 포항시는 12일 포스텍 장승기 생명공학연구센터장을 초청해 5급 이상 간부공무원 대상으로 바이오·헬스산업과 관련 특강을 했다.

특강은 ‘바이오 포항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포항시에서 추진 중인 바이오․헬스 관련 사업과 인프라 조성 현황, 정부의 K-바이오 랩센트럴과 의과대학 유치 등 향후 사업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장승기 센터장은 “포항은 3·4세대 방사광가속기와 극저온전자현미경(cryo-EM) 등 바이오 관련 핵심 연구장비와 포스텍, 한동대의 우수한 연구인력 등이 있어 구조기반 신약개발에 최적화된 장소다”라고 주장했다.

'바이오 포항의 현재와 미래' 특강/Ⓒ포항시
'바이오 포항의 현재와 미래' 특강/Ⓒ포항시

 

또한,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내 지식산업센터, 세포막단백질연구소, 그린백신실증지원센터와 같은 바이오벤처 입주시설과 연구 시설이 조성되고 있다는 강점을 강조하면서, 이를 바탕으로 한미사이언스와 대규모 투자협약과 여러 바이오 벤처들의 관심과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향후 기업지원용 극저온전자현미경 구축, 마이크로바이옴 핵심연구지원센터, K-바이오 랩센트럴 사업 유치 등을 통해 바이오 혁신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히면서, 포항시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기도 했다.

특강에 참여한 이강덕 포항시장은 “향후 추진되는 K-바이오 랩센트럴 구축, 의과대학 유치 등에 행정역량을 결집해 포항이 ‘환동해 바이오 클러스터’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