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 월 2회 SNS를 활용한 비대면 활동
칼림바 키트, 악기 만들기 및 연주 SNS공유

대명5동 우리마을 교육나눔이 운영하는  SNS를 활용한 청소년 프로그램 ‘슬기로운 칼림바 생활’ / 남구청
대명5동 우리마을 교육나눔이 운영하는 SNS를 활용한 청소년 프로그램 ‘슬기로운 칼림바 생활’ / ⓒ남구청

[대구=뉴스프리존] 서삼봉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청은 대명5동 우리마을 교육나눔사업의 일환으로 SNS를 활용한 청소년 프로그램 ‘슬기로운 칼림바 생활’ 활동을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과 가족들의 귀와 마음을 힐링시키고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언제 어디서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악기로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해소 및 정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워킹스루 형식으로 칼림바 만들기 체험 키트를 수령 한 후, 동영상을 보며 직접 악기를 완성하는 청소년들/ 남구청
워킹스루 형식으로 칼림바 만들기 체험 키트를 수령 한 후 직접 악기를 완성한다./ ⓒ남구청

프로그램 참여자는 워킹스루 형식으로 칼림바 만들기 체험 키트를 수령 한 후, 동영상을 보며 직접 악기를 완성해 활동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활동사진이나 동영상을 밴드에 올려 다른 참여자들과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다.

앞으로도 대명5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추진위원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SNS 비대면 활동, 소그룹 대면 활동 및 야외 체험활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우리마을 교육나눔은 함께 돌보고 배우는 마을 교육공동체 사업인 만큼 마을에서 청소년들의 행복을 위한 사업이 더 활발해 질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