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평등지원사업으로 성희롱, 성폭력, 가정폭력, 성매매, 학교폭력 가족상담

고성가족상담소 통합폭력 예방 강사 양성 교육 성료=고성군
고성가족상담소 통합폭력 예방 강사 양성 교육 ⓒ고성군

[고성=뉴스프리존]차재욱 기자=경남 고성군은 2021년 경상남도 양성평등지원사업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의 주된 내용은 젠더폭력관련 법률의 통합적 이해, 성희롱, 성폭력(디지털 성폭력), 가정폭력, 성매매, 학교폭력의 실상과 이해 등 가족상담소는 지역사회 군민 2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통합폭력 예방 교육 강사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4월 20일부터 5월 6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총 6회, 30시간 동안 교육을 수료한 통합폭력 예방 강사들은 관내 초·중·고등학교 및 경로당,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통합폭력 예방 교육에 나설 예정이다.

한 교육 수료자는 “그동안 통합폭력 예방 교육을 듣고 싶어도 기회가 없었는데 고성에서 교육을 듣게 되어 기뻤다”며 “더 많은 교육과 경험을 통하여 실력 있는 강사로 거듭나고 싶다”고 말했다.

최혜숙 복지지원과장은 “폭력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하고 사회적 인식이 중요함에 따라 우리 군에서 강사들이 양성되고 폭력 예방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교육이 지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