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자동차산업 이어 식품산업 중심지 전략 추진

기업투자 합동 MOU체결식./ⓒ아산시
기업투자 합동 MOU체결식./ⓒ아산시

[아산=뉴스프리존]김형태 기자=충남 아산시는 13일 ㈜크라운제과, 해태제과식품(주)와 친환경 생산공장 건립 위한 1000억원 규모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기존 농심, 동원F&B, 연세우유, 매일유업 등에 이어 크라운제과, 해태제과까지 아산시에 자리 잡게 되면서 아산시는 국내 주요 식품업체들 생산기지로 부상하고 있다. 

㈜크라운제과와 해태제과식품(주)는 1945년 광복과 함께 창립됐고 크라운산도·콘칩·홈런볼·에이스 등 수많은 국민 과자를 생산해온 대한민국 대표 제과 기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크라운제과는 아산제2테크노밸리 내 6만390㎡ 부지에 600억원을 투자해 신규공장을 건립해 신규로 250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해태제과식품(주)은 아산제2테크노밸리 내 6만345㎡ 부지에 450억원을 투자해 과자 제조공장을 신설하며 200여 명을 신규 고용할 예정이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두 제과 기업이 우리 아산시에 나란히 둥지를 틀게 된 것을 34만 아산시민과 함께 열렬히 환영한다”면서 “이번 투자로 아산시와 기업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아산시는 두 기업이 아산에서 기업을 운영함에 불편함이 없도록 가능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업 유치 및 일자리 창출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적극적인 기업 유치 활동을 벌여온 아산시는 신규 투자자들로부터 호평이 잇따르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 13조 투자, 현대자동차 친환경 자동차 생산 제2공장 유치 MOU, 소재부품특화단지 지정 등 호재를 이어가고 있으며 기존 디스플레이•반도체•자동차산업 외에도 다양한 분야 기업을 적극 유치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