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녹색환경지원센터와 업무협약, "환경생태교육 발전 모습 기대"

충남 홍성교육지원청은 지난 13일 충남녹색환경지원센터(센터장 이상신)와 홍성 지역 환경생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홍성교육지원청
충남 홍성교육지원청은 지난 13일 충남녹색환경지원센터(센터장 이상신)와 홍성 지역 환경생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홍성교육지원청

[홍성=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 홍성교육지원청은 지난 13일 충남녹색환경지원센터(센터장 이상신)와 홍성 지역 환경생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은 학교 환경생태교육 활성화와 더불어 지역의 환경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민을 대상으로 보다 체계적이고 다양한 환경생태교육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상신 센터장은 “충남지역은 전국 석탄화력발전소의 절반을 가지고 있고, 철강산업단지와 석유화학단지 등이 있어 대기환경과 기후변화 등 시급한 환경문제에 직면해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의 교육기관과 적극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지역민의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개선과 함께 학교 환경생태교육 지원을 위해 온 힘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수 교육장은 “충남녹색환경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학교 환경생태교육의 발전된 모습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충남녹색환경지원센터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우리 지역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