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재인 의원 "다양한 정책 협력...물 문제 해결 위한 사업 활성화"

[뉴스프리존] 도형래 기자= 아시아 최대 물 정책 관련 국제협의체인 '아시아 국회의원 물 협의회(AAWC)'의 비전 선포식과 제3차 이사회가 지난 12일 열렸다. 아시아 물 협의회는 변재일 더불어민당 의원(청주시청원구)이 지난 해 9월부터 회장을 맡고 있다. 

아시아 국회의원 물 협의회(AAWC) 회장을 맡고 있는 변재인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아시아 국회의원 물 협의회(AAWC) 회장을 맡고 있는 변재인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변재일 의원은 이날 "다양한 정책 협력을 통하여 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업을 활성화 시키고, 글로벌 물 복지 증진에 앞장 서겠다"고 선언했다. 

또 변재일 의원은 아시아 물 협의회에 각국 의원 뿐 아니라 아시아 물 위원회, 한국수자원공사와 같은 물 전문 기관, 한국국제협력단, 국제의원연맹 등의 관련 국제기구의 참여와 협력을 촉구했다. 

박병석 국회의장, 로익 포숑 세계물위원회 회장은 영상으로 비전선포를 축하했다. 

선포식에 이어 개최된 '아시아 물 협의회' 제3차 이사회가 열였다. 협의회 재정관을 맡고 있는 임종성 더불어민주당 의원(경기 광주시을)과 홍정기 환경부차관, 박재현 K-water 사장, KOICA 송민현 이사, Dimanche Long 주한 캄보디아 대사, 필리핀 Precious Hipolito Castelo 의원, 파키스탄 Muhammad Afzal Khan 의원 등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