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및 페이스북에 '황석어젓갈 완전정복'과 '요리 시연 방송' 진행

올해 처음 온택트로 막을 올린 논산 강경젓갈축제가 코로나 시대의 모범적인 축제모델을 제시하며 명품 가을 축제로 자리매김했다./ⓒ논산시청
충남 논산시가 지역의 대표축제인 강경젓갈축제를 홍보하기 위해 유튜브 및 페이스북을 통한 2차 이벤트와 특별방송을 마련했다./ⓒ논산시청

[논산=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 논산시가 지역의 대표축제인 강경젓갈축제를 홍보하기 위해 유튜브 및 페이스북을 통한 2차 이벤트와 특별방송을 마련했다.

시는 공식유튜브 ‘강경맛깔젓TV’ 및 페이스북 ‘강경젓갈축제’를 통해 ‘황석어젓갈 완전정복’이벤트와 ‘황석어젓갈 요리 시연 방송’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황석어젓갈 완전정복’ 이벤트는 유튜브 및 페이스북 댓글 참여로 진행되며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실시, 추첨을 통해 황석어젓갈과 커피상품권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또 강경시장상인들과 함께하는 ‘황석어젓갈 요리 시연 방송’을 통해 맛깔난 강경젓갈을 활용한 요리를 선보임으로써 젓갈에 대한 관심과 구매를 독려할 예정이다.

시는 매월 셋째 주 다양한 젓갈을 활용한 SNS이벤트를 통해 강경젓갈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는 것은 물론 오는 10월 예정되어있는 강경젓갈축제를 직·간접적으로 알려 홍보 효과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1년에 한 번 개최되는 강경젓갈축제 기간 이외에도 우리 지역 특산물인 강경젓갈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구매를 독려하기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전국의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이벤트, 콘텐츠를 통해 전통 발효음식인 강경젓갈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