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각계 추천 7인 위촉…3년간 의원 행동강령 제반사항 자문

충남도의회는 17일 국제회견장에서 제3기 의원 행동강령 운영 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충남도의회
충남도의회는 17일 국제회견장에서 제3기 의원 행동강령 운영 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충남도의회

[내포=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도의회는 17일 국제회견장에서 제3기 의원 행동강령 운영 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3기 자문위는 학계와 법조계, 언론계, 시민사회단체에서 추천한 7명으로 구성됐다.

위원들은 이날부터 3년간 의원 행동강령 위반 행위에 대한 신고 접수와 조사·처리, 교육·상담, 준수 여부 점검 등을 자문하게 된다.

위원들은 이날 위촉식 후 가진 첫 회의에서 정태하(변호사) 위원을 위원장으로 호선했다.

김명선 의장은 “도의회는 선도적으로 행동강령 조례를 제정해 시행하고 징계제도와 소명 절차까지 제도보완을 거듭해 왔다”며 “그 결과 2년 연속 전국 광역의회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는 등 도민으로부터 다양한 청렴도 향상 노력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대표자로서 청렴하게 직무를 수행하고 나아가 깨끗한 사회풍토를 조성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며 “위촉된 위원들의 자문이 청렴 사회로 인도하는 등대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