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뉴스프리존]장연석 기자=경북 청송군 청송읍 송생리 일원 청송파크골프장이 18일 개장됐다.

청송파크골프장 개장식/Ⓒ청송군
청송파크골프장 개장식/Ⓒ청송군

 

청송황금사과 연구단지 내에 들어선 18홀 코스(총길이 1,293m, 총면적 2만1천60㎡)의 청송파크골프장은 공식 경기 규격으로 조성되었으며, 숏 홀 8개, 미들홀 8개, 롱홀 2개를 갖추었다.

소재지에서 근접한 곳에 위치해 접근성이 편리하고 맑은 물이 흐르는 주방천과 자연경관이 어우러져 멋진 경치를 자랑하며, 청송황금사과 연구단지 내 공간 활용도를 높여 생활체육의 다변화를 꾀함으로써 여가욕구를 충족시켜 환경 친화적인 시설로 꾸몄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파크골프는 단순한 걷기보다는 걸으면서 생각하는 운동으로 어르신들의 육체적인 건강 뿐 아니라 정신건강까지 좋아져 실버레포츠로 인기가 좋으며 가족스포츠로도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추세이다.

청송파크골프장의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관리를 위해 시설 유지·관리는 청송군이 맡고, 골프장 운영은 청송군체육회에 위탁하여 군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무료로 운영할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새롭게 문을 연 청송파크골프장은 주민들에게 건전한 여가 기회제공과 건강증진을 위해 공약사업으로 추진한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생활체육 인프라를 확충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