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도시 죽이기 정책...지역균형발전 원칙 어긋나"
국민의힘 소속 21명 일동에 무소속 의원 5명도 가세

[창원=뉴스프리존]이미애 기자=경남도의회 국민의힘 의원들과 무소속 의원들이 정부의 LH한국토지주택공사 구조 조정안 철회를 촉구하고 나섰다.

국민의힘 의원 21명과 무소속 의원 5명은 24일 오전 11시 경남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LH 구조 조정을 '경남 혁신도시 죽이기 정책'이라고 주장했다.

국민의힘 소속 경남도의원들이 LH 구조조정 철회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경남도의회
국민의힘 소속 경남도의원들이 LH 구조조정 철회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경남도의회

이들 의원들은 회견문을 통해 "LH 구조 조정안은 최근 직원의 부동산 투기 사건을 계기로 촉발된 악화된 여론을 의식해 한국토지주택공사를 거의 해체 수준으로 분할하려는 것"이라며 "정부의 부동산 정책 실패를 은폐하려는 국면 전환용 관심 끌기 정책일 뿐만 아니라 지역 균형발전 정책으로 탄생한 경남 혁신도시 죽이기 정책"이라고 비판했다.

국내 최대 공기업 중의 하나인 한국토지주택공사가 2015년 경남 혁신도시로 이전한 이래 그동안 약 2조원에 달하는 지역개발 사업 추진, 1500억원에 달하는 지방세 납부, 지역인재 706명 채용 등의 성과를 보였다는 점도 강조했다.

그러면서 LH 구조 조정안은 부동산 투기 방지 대책이 될 수 없고, 지역균형발전 정책에 역행하며, 다른 혁신도시와의 형평성 문제가 발생할 것이라고 구조조정안 철회 촉구 배경을 설명했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의원들은 이어 "정부가 성난 부동산 민심을 왜곡해 LH 구조 조정을 통해 은폐하려고 하지만, 진실은 가려질 수 없다"며 "섣불리 추진된 이번 LH 구조 조정안이 정부가 세운 토공-주공 통합 공사 설립 원칙, 지역 균형발전 확대 원칙, 혁신도시 간 균형 발전 원칙을 스스로 부정하는 자가당착의 모순에 빠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기자회견에 참여한 무소속 의원은 강철우, 김재웅, 김하용, 이병희, 장규석 의원 등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