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Together, 방구석 떼창 노래방'···쪼아현AHYUN, 중연JY, 울UL 출연

Sing-Together 포스터./ⓒ호서대학교 문화기획트랙
Sing-Together 포스터./ⓒ호서대학교 문화기획트랙

[아산=뉴스프리존]김형태 기자=호서대학교는 내달 2일 오후 7시부터 105분 동안 무료 온라인 생중계 공연을 기획했다고 24일 밝혔다.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 산학협동1호관 115호 강의실에서 개최되는 이번 브랜드 공연은 실력파 루키(Rookie) 뮤지션들에게 활동 무대를 제공하고 지역 대학가에 콘서트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됐다.

또 호서대학교 문화기획트랙 학생들이 기획한 공연 'Sing-Together : 방구석 떼창 노래방'은 Sing-along(함께 부르기) 통해 청년들에게 문화 향유 욕구와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청년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던 문화 공간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제한되면서 활력을 잃어가는 상황에서 청년들 위해 방구석 떼창 노래방 콘서트로 운영된다. 

‘Sing-Together : 방구석 떼창 노래방’은 청년들에게 가장 친숙한 문화공간인 노래방을 재현한다. Z세대 레트로와 현대 음악차트를 참고해 다수가 알 수 있는 노래인 ‘Stand by me’ ‘붉은 노을’ ‘취기를 빌려’ ‘Dynamite’ 등 공감하고 따라 부를 수 있는 Sing-along 공연을 펼친다. 관객과 함께 Z세대 추억 되살릴 토크와 노래방 토크,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공감과 웃음 힐링을 선물한다.

이번 공연에는 커버 송 유튜버 ‘쪼아현AHYUN’ ‘중연JY’ ‘울UL’ 이 출연한다. ‘쪼아현AHYUN’ ‘중연JY’는 각각 채널과 듀엣 채널 ‘듀엣해봄’을 운영하며 아름다운 화음들 곡을 공개해왔다. 

특히 ‘쪼아현AHYUN’이 보컬로 참여한 ‘사랑 다 끝난거야’는 멜론 핫트랙 6위를 기록한 이력이 있다. ‘울UL’은 6만 4000여 명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로 발라드와 댄스를 넘나드는 다양한 장르 곡을 선보이며 2년째 유튜브를 운영해온 아티스트다. 그가 커버한 레드벨벳 'Psycho' 영상은 유명한 곡임에도 49만회 라는 높은 조회수로 커버 영상 중 10위권에 자리하고 있다.

공연 기획 관계자는 “본 공연을 기획한 호서대학교 문화기획트랙은 공연, 축제, 전시 등 문화예술분야 전문 기획자를 양성하는 학과다”라며 “문화기획트랙은 2018년 115 Studio를 시작으로 2019년 STUDIO 115 HipHip Azit, 2020년 STUDIO 115: 다시 봄, 2020 힐링 아지트에 이어서 올해 2021년엔 SING-TOGETHER: 방구석 떼창 노래방, ON-AIR: 랜선 여행 중을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