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페스토실천본부 '공약 가장 잘 실천하는 시도지사' 선정
공약이행완료 분야와 2020년 목표달성 분야에서 최우수 등급

[창원=뉴스프리존]박유제 선임기자=김경수 경남지사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민선7기 전국 시도지사 공약이행 평가에서 도민과의 약속을 가장 잘 실천한 광역지방자치단체장으로 선정됐다.

25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전국 시도지사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결과에 따르면 김경수 지사는 종합평가 결과 최우수등급(SA등급)을 받았다.

김경수 경남지사가 26일 오후 경남도청에서 서부경남 공공병원 입지 선정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경남도청
사진은 서부경남 공공병원 입지 선정 결과를 발표하고 있는 김경수 지사 ⓒ경남도

매니페스토 평가단은 지난 3월 15일부터 5월 21일까지 시도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와 누리집에 공개된 자료 등을 분석해 ①공약이행완료 분야(50점) ②2020년 목표달성 분야(50점) ③주민소통분야(100점) 3개 항목으로 분석했다. 

평가 결과 김 지사는 104개 공약사업 중 71개 사업을 완료하거나 이행(68.27%)해 공약이행 완료 분야와 2020년 목표달성 분야에서 각각 SA등급을 받았다.

공약이행을 위해 민선7기 임기 내 9조3598억 원의 재정 계획을 세워 지난해 말까지 6조4197억 원(68.59%)의 예산을 확보했으며, 공약을 보류 또는 폐기하거나 재정이 필요한 사업 중 예산을 확보하지 못한 사업은 없다고 평가받았다.

김 지사의 공약은 민선7기 도정의 3대 목표인 ‘다시 뛰는 경남 경제’, ‘사람 중심 경남복지’, ‘함께 여는 혁신도정’ 아래 도정 4개년 계획으로 구조화돼 연차별 계획에 맞춰 실행되고 있으며, 경남도청 누리집을 통해 매 반기별 진행상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김경수 지사는 “민선7기 도민과의 공약을 차질 없이 완수하고 도민이 바라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도민과의 소통을 확대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