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일부터 야베스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대상
독후활동, 동화작가 만남등 건전한 독서습관 형성에 도움

이천어울림도서관에서 오는 6월 2일부터 관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과 함께 하는 ‘2021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남구청
이천어울림도서관 ‘2021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남구청

[대구=뉴스프리존]서삼봉 기자=대구광역시 남구청은 이천어울림도서관에서 내달 2일부터 관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2021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주최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 주관의 공모사업에 선정,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해 독서문화향유 기회 격차를 해소하고 올바르고 건전한 독서습관 및 가치관 형성을 돕고자 마련했다.

연극 선생님과 함께 하는 연극활동 모습/ 남구청
연극 선생님과 함께 하는 연극활동 모습/ ⓒ남구청

내달 2일부터 9월 8일까지 총 15회차로 매주 수요일 야베스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 약 9여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사서와 함께하는 도서관 활용수업, 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책 읽어주기 및 독후 활동,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동화 작가와의 만남’이 비대면 플랫폼으로 준비돼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하여수업 전 참여자 및 강사 손소독 및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를 위한 아크릴 가림막 설치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