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경남도당 대변인 논평

[창원=뉴스프리존]이미애 기자=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최근 '이건희 미술관' 유치전과 관련, 지방에 건립하는 것은 예산낭비라는 취지의 발언을 한 데 대해 국민의힘 경남도당이 반박하고 나섰다.

경남도당은 1일 정쌍학 대변인 논평을 통해 “수도권은 많이 볼 수 있는 접근성이 있는데 미술관을 지방에 둘 경우 빌바오 효과는 나타나지 않고 유치경쟁 과열 등으로 엄청난 국고 손실로 이어 질 수 있어 매우 신중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황 장관의 발언에 강력 반발했다.

국민의힘 경남도당 ⓒ뉴스프리존DB
국민의힘 경남도당 ⓒ뉴스프리존DB

정 대변인은 "지난달 28일 문재인 대통령이 삼성그룹 고 이건희 회장의 미술품 기증과 관련해 ‘기증정신을 잘 살려 별도의 전시실을 마련하거나 특별관을 설치하는 방안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면서 "그럼에도 황 장관의 이러한 발언은 유치전에 뛰어 든 경남도민과 특히 창원, 진주시민, 의령군민에 대한 모독이며 지역민의 문화 향유권을 무시하는 처사”라고 지적했다.

이어 정 대변인은 “문화양극화를 더욱 심화시킬 이건희 미술관 수도권 건립 방안을 즉각 철회하고 삼성과의 깊은 연관성을 내세워 미술관 유치에 사활을 걸고 있는 경남도민과 창원, 진주시민, 의령군민들에게도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