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당하게 정권에 맞서 싸운 윤석열, 최근 검찰 조직 난맥상에 침묵"

원희룡 제주지사는 7일 SNS에서 최근 검찰 조직의 난맥상에 침묵하고 있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 "당당했던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어디로 숨었나?"라고 비난했다.(사진=원희룡 제주지사 페이스북)
원희룡 제주지사는 7일 SNS에서 최근 검찰 조직의 난맥상에 침묵하고 있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 "당당했던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어디로 숨었나"고 비난했다. (사진=원희룡 제주지사 페이스북)

[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7일 SNS를 통해 야권의 대권주자로 거론되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 "최근 검찰 조직의 난맥상에 침묵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원희룡 제주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별의 순간과 윤석열의 침묵’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원 지사는 여기서 “오로지 별이 되기 위해 별의 순간을 택하신 것은 아니겠지요? 우리는 불의에 맞서 싸운 윤석열을 기억한다”며 “당당하게 이 정권에 맞서 싸워 온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어디에 있냐”고 따져 물었다. 

그는 또 "혹시 오로지 별이 되기 위해 별의 순간을 택하신 것은 아닌가"라면서 "현직을 떠났으니 이제 더 당당하게 이 정권에 맞서 검찰을 지켜줘야 한다. 이 부조리 앞에 정치공학의 침묵으로 일관하지 말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윤석열 전 총장이 떠난 대한민국 검찰이 위기에 빠져 있다"며 "수사대상인 정치검찰들은 모두 승진하고, 택시기사를 폭행한 법무차관 사건은 표류하고 정의로운 검사들은 좌절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원희룡 제주지사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이제 현직을 떠났으니 더 당당하게 이 정권에 맞서 검찰을 지켜주셔야 한다”면서 “이 부조리 앞에 정치공학의 침묵으로 일관하지 말고 당당했던 총장님의 모습을 보여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