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뉴스프리존]장연석 기자=경북 청도군은 8일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과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과 함께 민·관·학이 협력해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승율 청도군수, 이경수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 단장, 김영철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 공동추진위원장이 참석했으며 ▲청도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도시재생지원사업 및 연계 사업 ▲청도 지역 가치 창출을 위한 지역문화콘텐츠 발굴 및 조사 ▲청도 지역 활성화를 위한 취·창업 모델 개발 ▲기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협력 관계 구축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위한 민·관·학 협약식/Ⓒ청도군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위한 민·관·학 협약식/Ⓒ청도군

이에 오는 8월부터 청도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과 영남대학교 링크플러스사업단 지역협력센터는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이 추진 중인 ‘청년 진로 및 자아탐색을 위한 갭이어 프로젝트’의 하나로써 청도군의 역사문화콘텐츠를 개발하고 대구시와 청도군의 지역창업과 연계할 수 있는 영남대학교 하계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군은 이를 시작으로 청도군 도시재생 뉴딜사업 및 대구경북 도시근교 정주모델 발굴을 위한 지속적이고 유기적인 협력 관계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하여 민·관·학이 협력하여 대구-경북, 도시-농촌이 상생하는 협업 관계 구축에 의미 있는 시작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