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민 건강 아랑곳 않는 위반업소에 종사자와 이용자 모두 형사고발 예정

[대구=뉴스프리존]박용 기자=대구시는 대구경찰청과 관·경 합동 점검반을 구성해 집합금지 행정명령이 내려진 유흥주점, 단란주점, 노래연습장 3300여개소에 대한 집중 점검을 벌여 위반업소는 물론 종사자와 이용자 모두 형사고발할 방침이다.

집합금지 명령을 어기고 단속된 현장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어기고 단속된 현장ⓒ대구시

대구시는 최근 신규 확진자가 연일 30~40명이 발생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2단계로 상향하고 코로나19의 전파를 차단하고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수많은 자영업자들은 영업에 제한을 받으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전파 차단을 위해 고통을 분담하고 있는 와중에도 일부 업소와 이용자는 대구시민의 건강은 아랑곳하지 않고 단속을 피해 영업을 하고 이용자 또한 이곳을 방문했다.

김흥준 대구시 위생정책과장은 “이번에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발생 사례는 전파력이 기존보다 1.5배에서 1.7배 정도 높은 것으로 알려진 영국변이바이러스로 역학조사 결과 감염원이 기존과는 다른 상황으로 광범위하게 지역 전역에 확산돼 있는 위중한 상황"이라고 판단했다.

대구시가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지난달 20일 이후 집합금지 위반 등 방역수칙 위반 유흥주점 등 7개소와 유흥접객 영업행위 바(Bar)형태 일반주점 3개소 등 10개소를 적발해 고발 및 영업정지 등의 행정처분을 내린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