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지원청, 행복마을학교・마산지혜의바다・위카페 다온 운영 현황 확인

[창원=뉴스프리존]박유제 선임기자=경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송순호)는 제386회 정례회 기간 중 진주교육지원청, 창원 지역의 행복마을학교 등 5개 기관을 방문해 운영 현황을 확인하고, 주요 현안을 점검하기 위한 현지 의정활동에 나섰다.

현지 의정활동에 나선 경남도의회 교육위원들 경남도의회
현지 의정활동에 나선 경남도의회 교육위원들 ⓒ경남도의회

첫날인 8일에는 진주교육지원청을 방문, 행복교육지구와 마을학교 운영 현황을 확인했다.

이어 창원에 소재한 경남행복마을학교, 마산 지혜의바다 도서관과 위카페 다온 운영 현황을 확인하고, 학생・ 학부모・ 지역 주민 등 교육 기관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파악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튿날에는 거제교육지원청을 방문, 교육지원청 이전 및 상문동 일원 중학교 신설 요인에 대해 점검할 계획이다. 거제교육지원청 청사는 건물 노후화와 부지 협소 등으로 효과적인 교육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상동・문동 지역은 중학교 진학자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송순호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상황이 조심스럽지만, 교육 기관 운영 현황을 확인하여 실제 사용자들의 요구를 파악하는 것이 진정으로 도민을 위한 길이라 생각한다"며 "지역의 주요 현안 문제는 현장에서 해결하기 위한 답을 찾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