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내, 원외위원장 등 10명으로 구성

[창원=뉴스프리존]이미애 기자=국민의힘은 8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간사인 강기윤 의원(창원성산구)를 「코로나 백신TF」 위원장으로 임명했다.

강기윤 의원(창원 성산)은 국민의힘 코로나 백신TF 위원장으로 임명됐다ⓒ강기윤의원실
강기윤 의원이 국민의힘 코로나 백신TF 위원장으로 임명됐다. ⓒ강기윤 의원실

강 의원은 당초 정부예산안에 백신 구매비가 전혀 반영되지 않은 점을 지적하며 올해 예산에 ‘전 국민 백신 구매비’를 포함시키게 했다.

또 정부가 반대하던 신속진단키트 도입을 요구해 실전 배치를 이뤄냈으며, 근로자와 기업들을 위한 ‘백신접종 유급휴가지원 법안’을 복지위 소위에서 극적으로 통과시키는 등 국민들의 건강·생명을 위한 의정활동과 지역사회의 방역체제 구축에 큰 성과를 낸 점을 인정받았다. 

TF에는 김미애 의원(복지위), 권명호 의원(산중위), 정희용 의원(과방위), 이종성 의원(복지위), 조명희 의원(복지위), 서정숙 의원(복지위)」와 「박주현 변호사, 이상호 대한의사협회 이사, 최재욱 대한의사협회 과학검증위원회 위원장」 등 10명으로 구성됐다.

향후 이들은 코로나 백신TF는 문재인 정부의 뒤늦은 백신 계약 및 공급 원인을 정확히 규명하는 것을 시작으로 국내 백신 확보 및 원활한 공급, 백신 접종률 제고 및 조기 집단면역 달성, 산업적 측면의 백신 및 치료제 국내 자체개발 생산·지원, 기존 감염병 방역체계 개선 등에 관련한 방안 마련에 주력할 계획이다.

강기윤 의원은 “국민의힘 백신TF가 코로나 조기 종식을 위한 다양한 역할을 하고 많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맡은 바 직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