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비대면 안심관광지 25선’에 선정된 대구 앞산공원 정상에서 바라 본 대구시 전경/ 서삼봉기자
‘여름 비대면 안심관광지 25선’에 선정된 대구 앞산공원 정상에서 바라 본 대구시 전경 ⓒ서삼봉기자

[대구=뉴스프리존] 서삼봉기자 = 코로나19가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는 대구에 모처럼 희소식이 전해졌다.  대구 남구 앞산공원이 무더운 여름을 안전하고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여름 비대면 안심관광지 25선’에 선정됐다.

한국관광공사가 구성한 관광분야 전문가 선정위원회를 거쳐 선정된 ‘여름 비대면 안심관광지 25선’은 혼잡도가 낮은 관광지 가운데 여름 휴가지로 매력도가 높은 곳을 중심으로 선정했다.

앞산 정상으로 연결된 케이블카/ 서삼봉기자
앞산 정상으로 연결된 케이블카 ⓒ서삼봉 기자

앞산공원은 대구 도심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고 앞산자락길, 산책로, 등산로가 잘 갖춰있으며 비교적 오르기가 쉬워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다. 여름이면 숲피서를 즐기는 사람들도 쉽게 찾아 볼 수 있으며 앞산케이블카를 이용해 산 정상부로 편리하게 갈 수 있다.

어린이와 함께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생태체험 하기 좋은 고산골 공룡공원/ 서삼봉기자
어린이와 함께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생태체험 하기 좋은 고산골 공룡공원 ⓒ서삼봉 기자

골안골 부근 앞산 해넘이전망대에서는 데크형 산책로를 따라 도심전경과 저녁노을을 감상할 수 있으며 강당골은 스포츠 클라이밍장이 다가오는 8월 개장해 관광레포츠의 중심이 될 예정이다. 고산골은 공룡공원, 유아숲체험원이 있어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숲에서 시원하게 생태체험학습을 즐길 수 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코로나 상황의 장기화로 비대면 관광지에 대한 여행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앞산공원은 대구 도심에 있어 멀리 가지 않고도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최적의 관광지”라며 “앞산공원과 더불어 앞산 해넘이전망대, 고산골 공룡공원, 앞산카페거리, 안지랑곱창골목 등 남구 구석구석 둘러보시기를 추천한다”고 전했다.

‘여름 비대면 안심관광지 25선’으로 선정된 앞산공원은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구석구석 누리집 및 SNS 채널을 통해 홍보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