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추가 도입 및 안정적 수급, 국산 백신 개발 등 다양한 연구와 방안 마련"

[고령=뉴스프리존]박용 기자=국민의힘 정희용 의원(경북 고령군·성주군·칠곡군)이 국민의힘 정책위원회 백신TF 위원에 임명됐다.

국민의힘 정책위원회 백신TF 위원 임명장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는 정희용 의원
국민의힘 정책위원회 백신TF 위원 임명장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는 정희용 의원

국민의힘 백신TF는 문재인 정부의 백신 수급문제, 부진한 접종률, 지속적인 감염자 발생 등 일련의 상황을 타개하는 동시에 정책적으로 적극 대응하겠다는 취지에서 정책위원회 산하로 발족됐다.
 
강기윤 의원이 위원장을 맡았고, 정희용 의원. 김미애·서정숙·조명희·이종성 의원, 권명호 의원 등 원내 위원이 참여하며. 원외 위원으로는 최재욱 예방의학 박사, 이상호 대한의사협회 이사, 박주현 변호사 등이 임명됐다.
 
앞으로 백신TF는 문재인 정부의 뒤늦은 백신 계약 및 공급 원인을 정확히 규명하는 것을 시작으로 국내 백신 확보 및 원활한 공급, 백신 및 치료제 국내 자체개발 생산·지원 등에 관련한 방안을 마련에 주력할 계획이다.

백신TF 위원으로 활동하게 된 정 의원은 “백신 추가 도입 및 안정적 수급, 국산 백신 개발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연구하고 방안을 마련하겠다”며 “국민건강과 안전문제에는 여야가 따로 없는 만큼 정부여당과도 협조할 문제에 대해서는 협조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 의원은 지난달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발생하는 이상 반응에 대해 국가가 지금보다 더 적극적으로 보상하도록 하여 국민이 안심하고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코로나 극복을 위한 의정활동에 앞장서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