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도시 대구’ 문화발전 기여
인적·물적 인프라 공동 활용 적극 협력키로

[대구=뉴스프리존]박용 기자=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는 9일 대학본부 세미나실에서 박준 총장과 배성혁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집행위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대구지역 공연문화예술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

대구과학대 박준 총장이 DIMF업무협약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2021.06.09) 대구과학대 제공
대구과학대 박준 총장이 DIMF업무협약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

양 기관은 이날 ‘뮤지컬도시 대구’의 문화발전에 기여하고, 공연문화예술 전문 인재 육성과 뮤지컬 등 공연예술분야 교육과정 공동 개발, 공연예술분야 인적·물적 인프라 공동 활용 등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과학대학교 2022학년도 신설과인 ‘뮤지컬연기과’를 통해 뮤지컬 전문 인재를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양성하는데 상호 협력해 나가는 한편 현장실습 및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참가 등을 통한 학생들의 현장실무 역량 강화에 양 기관은 적극 나서기로 했다.

박준 총장은 “오늘 업무협약서를 체결함으로써 앞으로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뮤지컬도시 대구의 명성을 높이는데 우리대학교 뮤지컬연기과가 크게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실무자회의를 상시로 개최해 내실있는 협력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