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190만 명 안전한 식수원 확보대책 시급”

[창원=뉴스프리존]박유제 선임기자=경남도내에서 코로나19의 산발적 확산과 관련해 김경수 경남지사가 "지금 제일 큰 위험은 변이바이러스의 전파와 확산"이라고 밝혔다.

9일 열린 경남도 월간전략회의에서 김경수 지사는 "변이바이러스를 어떻게 조기에 차단할 것인가 하는 부분에 방역의 초점을 맞춰서 대응할 필요가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김경수 경남지사가 9일 열린 월간전략회의에서 백신접종 인센티브 발굴을 주문하고 있다. 경남도
김경수 경남지사가 9일 열린 월간전략회의에서 백신접종 인센티브 발굴을 주문하고 있다. ⓒ경남도

백신 접종과 관련해서도 김 지사는 “여전히 백신 접종의 제일 중요한 대상은 코로나가 감염이 됐을 때 위험도가 높은 분들”이라며 "예약기간이 지났더라도 백신 접종 의사가 있다면 우선적으로 백신접종이 가능하도록 추진하고 백신접종 인센티브도 적극적으로 발굴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 지사는 또 안전하고 깨끗한 상수원 확보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그는 “낙동강 물 문제는 340만 도민 중에 190만 명이 해당되는 사안”이라며 경남도민들이 마시는 물의 3분의 2가 낙동강 본류를 사용하고 있는만큼, 낙동강 물관리 대책과 함께 대체 취수원 개발 필요성을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