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1일까지 3개월간 영업, 새우 이용 요리 선보여

대구 경북지역에서 유일하게 운영되고 있는 남구 청년키움식당/ 남구청
대구 경북지역에서 유일하게 운영되고 있는 남구 청년키움식당/ ⓒ남구청

[대구=뉴스프리존] 서삼봉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청은 청년키움식당 ‘앞산맥주팀’이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앞산맥주팀’은 20~30대 청년 직장인들을 타깃으로 여름철 무더위와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시원한 맥주와 잘 어울리는 경양식 메뉴를 선보인다.

많은 메뉴 실험과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새우’를 활용한 스파게티, 필라프 등 다양한 경양식으로 판매메뉴를 구성해 지난 6월 4일부터 영업을 시작 오는 8월 31일 종료할 예정이다.

대구시 남구 앞산점 두번째 청년키움식당  ‘앞산맥주'/ 남구청
대구시 남구 앞산점 두번째 청년키움식당 ‘앞산맥주'/ ⓒ남구청

청년 직장인을 주 타깃으로 한 ‘앞산맥주팀’은 영업시작과 함께 #앞산맥주 #인증해보새우 #앞산새우 #앞산새우파스타 등 새우와 관련된 해시태그를 활용한 SNS 쿠폰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 3개월여 동안 청년키움식당 대구 앞산점을 운영할 ‘앞산맥주팀’ 김정빈 청년대표는 “1기 ‘양동이팀’이 훌륭한 운영 능력을 보여 부담감과 더 잘해야겠다는 의무감이 공존하는 상태”라며 자신감을 나타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대구 경북지역에서 유일하게 운영되고 있는 청년키움식당 대구 앞산점이 외식창업을 앞둔 지역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의 공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