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방송캡쳐

[뉴스프리존=심종완 기자]tvN 예능프로그램 ‘강식당’ 라면 레시피가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19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 채널 tvN 예능 ‘강식당’에서 백종원이 강식당 멤버들에게 라면 레시피를 선서하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 외식사업가 백종원은 ‘강식당’의 돈가스와 오므라이스를 중간점검하기 위해 제주도에 들렀다가 ‘등심 탕수육 라면’ 레시피를 소개했다.

백종원은 “냄비에 물을 붓고 끓어오르면 라면 넣고 양파, 파, 고추기름 내놓은 건더기 넣고 부글부글 끓을 때 파 더 넣고 튀겨놨던 고기 넣고 푹 끓여 달걀 넣고 딱 꺼내”라고 설명했다.

여기에 백종원이 돈가스 썰다가 남은 조그마한 고기를 튀겨 고기 튀김을 만든다. 밀가루는 고기 양의 2분의 1, 물은 반죽이 질퍼거릴 정도로 넣고 반죽을 만든다.

라면 양념장은 다진 마늘, 양파와 채 썬 대파를 넣고 기름을 작은 국자로 네 번 넣어준 뒤, 수분이 날아갈 때까지 충분히 볶아준다. 그 후 불을 끄고 고춧가루 두 컵을 넣는다.

이어 물을 700ml 정도 넣고 물이 끓으면 스프, 양배추 한 주먹, 라면, 양념장, 파, 고추 등을 넣는다.

한편, 강식당은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50분 tvN에서 방송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