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 우수수업 사례 소개 유튜브 방송 '수업뭐하니? 수업발굴원정대' 참여교사들과 간담회

간담회 모습. / ⓒ인천시교육청
간담회 모습. / ⓒ인천시교육청

[인천=뉴스프리존] 박봉민 기자 =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중등 우수수업 사례 소개 유튜브 방송 ‘수업뭐하니? 수업발굴원정대’ 참여교사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진행된 시즌1 운영 성과, 시즌2 운영 방향 모색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시즌1은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을 혼합한 교과별 블렌디드 수업 사례를 소개했으며, 시즌2에서는 전면등교 상황에 맞춰 교실 내에서의 블렌디드 수업 사례를 소개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 도성훈 교육감은 “블렌디드 수업이 내실 있게 운영되기 위해서는 교사들 간 수업 사례 공유가 매우 중요하다”며 “‘수업뭐하니? 수업발굴원정대’가 교사 간 협력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고 격려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수업’이라는 학교의 꽃이 활짝 필 수 있도록 학교 현장에서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수업뭐하니? 수업발굴원정대’는 시즌1과 시즌2로 운영되며, 시즌1에서는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예술 등 6개 교과의 블렌디드 수업 우수 사례를 2주마다 1개씩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개했다. 특히, 수업발굴원정대 시즌1은 기존의 딱딱하고 일방적인 내용 전달 위주의 교사 연수를 탈피하고, 교사들이 대화하는 형태로 학교 현장의 실제 수업 사례를 소개하고 있어 평균 조회수가 1000회가 넘을 정도로 현장 교사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