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뉴스프리존]김소영 기자= 기온이 크게 오르는 가운데, 7월의 첫날이자 목요일인 1일은 전국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는 가운데 낮 동안 내륙 대부분 지역은 덥겠다.

서울 한강 모습
서울 한강 모습

기상청에 따르면, 경기 동부, 강원 내륙·산지, 제주(서부·산지)에는 오후에 5∼50㎜와 국지적으로 시간당 30㎜ 이상의 강한 소나기가 내리면서 호우 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고, 고도가 낮은 곳은 침수될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이날은 전날보다 기온이 더 오르며 아침 최저기온은 18∼22도로 예보됐다.

낮 최고기온은 25∼32도로 ▲ 서울 낮 기온이 31도 첫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 전남 북부내륙(담양)과 대전, 대구 32도까지 오르는 등 역시 전날보다 1~3도가량 높아지겠다.

이번 폭염주위보는 2일(금요일)까지 수도권 내륙과 전라내륙·경상 서부 내륙에서 낮 기온이 33도 내외로 오르는 곳도 있겠다.

다행히 날은 덥지만,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인천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0.5∼1.5m, 서해·남해 0.5∼2.0m로 예상된다.

한편, 대부분 지역의 자외선 지수가 매우 높음으로 특히 전남 해안은 위험 수준까지 오르는등 오존 농도도 짙게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