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평택세계문화주간 그 두 번째, 체코문화주간이 오는 6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1일까지 배다리도서관 일원에서 열린다./ⓒ평택시
2021평택세계문화주간 그 두 번째, 체코문화주간이 오는 6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1일까지 배다리도서관 일원에서 열린다./ⓒ평택시

[평택=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 2021평택세계문화주간 그 두 번째, 체코문화주간이 오는 6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1일까지 배다리도서관 일원에서 열린다.

개막식에는 주한체코대사 등 내빈 및 시민들이 함께 팝페라 그룹 아리엘의 체코국가 제창과 가내초교 엄예인 학생의 애국가 제창을 시작으로 체코민요 및 우리 가곡을 소개하는 축하 무대가 마련된다.

10일에는 한국과 체코의 전통이 만난 마리오네트 ‘수궁가’공연이 렬리고, 11일에는 하임콰르텟(현악4중주)과 미샤 에마노브스키가(호른)가 스메타나, 드보르작, 슐호프 등 ‘체코 대표 음악가’ 곡 연주를 통해 보헤미안의 본고장 체코 음악의 향기를 전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체코관광청 한국지사장 초청 ‘소풍정원 하이킹 토크’(7일) ▲체코 쉐프와 함께하는 쿠킹클래스(9일) ▲체코 만화 100년 역사 전시 ‘그 시기, 각기 다른 곳에서’ ▲카를교 등 체코 명소 포토존 ▲체코 바로알기 퀴즈 등 체코의 문화와 역사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