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일 언론인과의 대화에서 밝혀 -
- 남은 1년 오직 시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

민선7기 3주년을 맞은 맹정호 서산시장이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언론인과의 대화의 시간을 갖고 그동안의 주요 성과와 앞으로의 시정 추진 방향을 설명하고 있다./ⓒ서산시청
민선7기 취임 3주년을 맞은 맹정호 서산시장이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언론인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그동안의 주요 성과와 앞으로의 시정 추진 방향을 설명하고 있다./ⓒ서산시청

[서산=뉴스프리존] 박상록 기자= 맹정호 서산시장이 민선7기 취임 3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주요성과와 앞으로의 시정 추진방향을 밝혔다.

맹정호 시장은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언론인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취임 이후 시 발전을 이끌 현안사업을 착실하게 추진해 왔다고 회고하고, 남은 임기에 연연하지 않고 오늘보다 나은 시민의 삶을 목표로 뚝심있는 시정을 꾸려 나아가겠다"말했다.

지난 3년간의 성과로 ▲자원회수시설 및 터미널 이전, 수석지구 도시개발사업의 민주적 숙의과정 해결 ▲서산시 주민자치회 일괄 전환 ▲서산시민센터 개소 ▲전국 최초 SNS 민원창구 ‘온통서산’ 운영 ▲본예산 1조원 시대 달성 ▲3년 연속 공약평가 최우수등급 달성 ▲영유아 야간진료센터 운영 ▲간월도 관광지, 동반성장을 위한 사회공헌사업 수행 등 오랜 숙원사업의 진전 등을 꼽았다.

또 시정발전 인프라 구축 성과로는 ▲16개 현안사업 제5차 국토종합계획 반영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추가검토사업에 3개 철도(대산항 인입철도,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서해안 내포철도) 반영 등 철도교통 확장 가능성을 예로 들었다.

그러면서 앞으로 시정 방향을 ▲서산형 뉴딜 클러스터 조성 ▲생태문화 관광벨트 조성 ▲경제활성화 및 일자리창출 ▲더불어 함께하는 복지 ▲풍요롭고 건강한 삶 ▲깨끗하고 편리한 도시 ▲활력있는 농어촌 조성 사업 등으로 정하고 이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역점 추진 사업으로 ▲충남 민항 ▲가로림만 해양정원 ▲생애주기별 산림휴양복지숲 ▲서산 그린바이오 스마트시티 ▲해미국제성지 ▲미래형 모빌리티 산업 ▲원도심 도시재생 ▲중앙도서관 ▲대산복합문화센터 ▲시민 맞춤형 체육인프라 확충에 집중할 예정이다.

특히, “충남민항은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인 만큼 예타.비예타를 가리지 않고 민관정이 협력해 국가계획에 반드시 반영시키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또한, 가로림만 해양정원의 예타조사가 마무리 단계에 있다”면서 “해양수산부, 충남도와 함께 본사업이 신속하게 가시화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산림휴양복지숲 선도사업인 자연휴양림 조성에 앞서 대상지인 운산면 신창리 일원이 지난달 산림청으로부터 '서산 가야산 자연휴양림'으로 지정 받은 것을 예로 들며 “생애주기별 산림휴양복지숲 조성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서산 바이오웰빙특구 내 신재생에너지와 ICT 기반의 서산 그린바이오 스마트시티 조성과 해미국제성지의 세계 명소화, 미래형 모빌리티 산업 선도, 문화와 교육 복합공간 중앙도서관 건립, 대산복합문화센터 건립 등에도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맹정호 시장은 “꿈이 넘치는 도시, 활력 넘치는 도시를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겠다”며 “남은 1년 ‘오늘보다 나은 시민의 삶’이라는 목표를 바라보며 뚝심있게 시정을 꾸려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