얌테이블, 210억 투자 125개 일자리 창출 기대

[거제=뉴스프리존]박유제 기자=경남 거제시에 210억 규모의 초신선수산 허브공장이 들어서 125개의 일자리 창출이 가능하게 됐다.

얌테이블(대표이사 주상현)은 7일 김경수 경남지사와 변광용 거제시장, 온은숙 경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식물원에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얌테이블이 거제에 초신선수산 허브공장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경남도
유니콘 기업인 얌테이블이 거제에 초신선수산 허브공장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경남도

이날 협약에 따라 얌테이블은 거제시 둔덕면 학산리 일원 총 1만3322㎡ 부지에 210억 원을 투자해 초신선수산 허브 및 생산 공장을 짓는다.

초신선수산 허브에서는 수산물의 품질과 신선도 혁신을 위한 시설 및 기술을 개발하고, 생산공장은 수산물 프로세싱(손질)센터와 씨푸드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식 대체식품) 및 밀키트 제조센터, 그리고 통합 풀필먼트(온라인 주문상품 통합배송) 센터로 구성된다.

‘거제 초신선수산 허브’ 투자가 계획대로 진행되면 2022년까지 수도권 인력 유입과 함께 약 125개의 일자리가 창출되는데, 전체 신규 일자리 중 약 60%에 해당하는 인력은 청년으로 고용함으로써 청년 고용 창출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또 도내 수산물을 우선 구매함으로써 도내 어업인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지역 어업인들과 상생협력해나가기로 했다.

경남도와 거제시는 협약에 따라 얌테이블의 투자와 청년 고용이 신속‧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행‧재정적인 지원을 하는 데 상호 긴밀하게 협력해나갈 방침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경수 지사는 “지역에서 유니콘 기업을 하나 만드는 게 창업생태계 조성에 가장 중요한 일”이라며 “얌테이블이 계속 승승장구해서 우리 경남의 대표적인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협약서 서명 후에는 주 대표가 직접 도내 청년 예비창업자 약 30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 참석한 청년 예비창업자들은 성공한 창업기업인 얌테이블의 창업과 성장과정, 위기 시 극복 과정과 경험 등을 듣고, 궁금한 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질문하며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