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문순 "언론개혁은 검찰개혁보다 더 힘든 문제...언론 생산자·수용자·정치권이 함께 논의해야"

[뉴스프리존] 도형래 기자= 언론인 출신 최문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경선 후보가 10일 오후 언론개혁시민연대와 간담회를 갖는다. 

두 후보는 언론개혁시민연대의 초청으로 성사된 이번 간담회에서 언론단체들의 언론개혁에 대한 요구를 듣고 답변할 예정이다. 

최문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경선 후보 (사진=연합뉴스)
최문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경선 후보 (사진=연합뉴스)

최문순 후보는 △언론개혁을 위한 사회적 논의기구 설치 △공영방송 및 공영언론기관의 지배구조 개선 △뉴스 유통의 공공성과 독립성 확보 △언론 피해자 구제와 보호 강화 △지역언론의 고사를 막기 위한 방안 등을 제안할 예정이다. 

최문순 후보는 간담회에 앞서 "급변한 미디어환경에 따라 다양한 매체들의 첨예한 이해가 걸려있는 언론개혁은 검찰개혁보다 더 힘든 문제로 보고 언론 생산자·수용자·정치권이 함께 참여해 논의해야 효과적"이라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두 후보와 함께 △언론개혁시민연대 전규찬, 최성주, 이동훈 대표 △전국언론노동조합 윤창현 위원장 △한국PD연합회 전성관 회장 △언론인권센터 윤여진 상임이사 △미디어기독연대 임순혜 대표 △매체비평우리스스로 노영란 사무국장 △진보네트워크센터 오병일 대표 등이 참석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