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원, 타당 경선 부당개입하고 자당 지지자들의 집단적 역선택 선동"

이소영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정현 기자
이소영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1일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민주당 경선 국민선거인단 신청과 관련해 "이준석 대표가 말한 새로운 정치는 결국 이러한 저질 구태정치로의 회귀인가"라고 비판했다.

이소영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김재원 최고위원이 민주당 국민선거인단에 신청해 정권교체에 힘을 보태달라는 SNS 글을 게시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변인은 "제1야당의 지도부 구성원이 타당의 당내 경선에 부당하게 개입하며, 자당 지지자들의 집단적 역선택을 선동하고 있다"며 "국민힘의 정치 수준과 단면을 보여주는 충격적인 작태로 부끄러운 줄 알라"고 직격했다.

아울러 "김 최고위원의 이같은 비민주적 행태는 처음 있도 아니다"며 "김 최고위원은 지난해 총선을 앞두고도 관계자가 당시 자유한국당 컷오프 여론조사에서 지지정당에 대한 거짓 응답을 유도하는 문자메시지를 대량 발송한 일로 선거법 위반 논란을 불러온 바 있다"고 꼬집었다.

이 대변인은 "다른 정당의 당내 경선에 개입하고 거짓과 역선택을 유도하는 것은, 공직선거법에서도 제한하고 있는 위법하고 부당한 행태"라며 " 민의를 흐트려 대통령 선거의 민주적 선택과정을 교란하고 상대 당 후보 선발에 부당하게 개입하는 김재원 최고위원의 행위를, 민주당은 결코 좌시할 수 없으며 법률적 대응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피력했다.

이어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에게 묻는다. 국민의힘이 말하는 새로운 정치가 이 같은 구태정치로의 회귀인가"라며 "부당, 계략, 구태의 정치로 되돌아가는 제1야당의 모습에 심각한 유감을 표하며, 국민의힘 지도부의 공식 사과와 재발방지를 요구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