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침 먹자마자 충남으로”…양승조 지사 격려

더불어민주당 대선경선 주자인 이낙연 전 대표가 최근 자신의 지지율이 상승세를 탄 것과 관련 “시간이 갈수록 자신의 진면목을 보게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박성민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경선 주자인 이낙연 전 대표가 최근 자신의 지지율이 상승세를 탄 것과 관련 “시간이 갈수록 자신의 진면목을 보게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박성민기자

[내포=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경선 주자인 이낙연 전 대표가 최근 자신의 지지율이 상승세를 탄 것과 관련 “시간이 갈수록 자신의 진면목을 보게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 전 대표는 13일 충남도청을 방문, 기자실에서 짧게 기자간담회를 한 자리에서 최근 오름세에 있는 자신의 지지율과 관련된 질문을 받고 “국민들이 후보에 대해 세밀하게 살피면서 지지율이 조정되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답했다.

앞서 이 전 대표는 “예비경선 후 첫 행선지로 대전을 방문했고 아침 먹자마자 충남으로 왔다”며 “양 지사에 대한 도민의 기대가 높았을 텐데 다음을 기약할 수밖에 없게 돼 아쉽게 생각한다”고 격려했다.

그러면서 “양 지사는 대단히 겸손하고 일을 확실하게 하는 분이다. 쇳덩어리로 솜을 감싸놓은 것 같은 분, 겉은 부드럽지만 속은 굉장히 단단한 분”이라고 치켜세웠다.

특히 “도지사가 되신 이후에는 더 행복한 주택 등 여성과 청년을 위한 획기적인 정책 대안을 많이 시행하고 계셔서 제가 많이 참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계속해서 이 전 대표는 ‘충청권 총리’ 카드에 대해 “충분히 고려 가능성이 있다”며 긍정적인 검토 입장을 밝히면서도 “다만 너무 빨리 말씀드리는 거 같다”고 말을 아꼈다.

이날 도청 방문의미에 대해 “대전과 충남을 시작으로 다른 지방에 다닐 것이다. 저희가 양 지사께서 가진 꿈, 정책을 본받아 실천해드리는 것이 도리라고 생각했다”고 답했다.

한편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이필영 행정부지사와 이우성 문화체육부지사를 비롯해 충남도의회 유병국 의원(민주, 천안10)과 김연 의원(민주, 천안7), 이공휘 의원(민주, 천안4) 등이 배석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