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언의 구태정치 중단해야" 엄중 경고

서울특별시의회(사진=김태훈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서울=뉴스프리존] 김태훈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15일 논평을 통해 김도식 서울시 정무부시장의 지난 14일 '책임전가 중단하고 책임방역에 힘 모아야 할 때' 대언론 메시지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

의원들은 "메시지의 제목이 무색하게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는 서울시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대책은 한마디도 없이 코로나19 지속과 4차 대유행의 책임이 대통령에게 있다는 터무니없고도 원색적인 비난만을 늘어놓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최고위 공무원인 김도식 정무부시장의 어처구니없는 정치행위와 경거망동에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은 먼저 강한 유감을 표명한다"며 "시정 주체들 간 소통과 협력, 대화와 타협을 조정하여 효율적인 시정을 도모해야 할 정무부시장의 본분을 망각했다고"고 질타했다.

또한 "김도식 정무부시장은 정부의 허물을 침소봉대하기 전에 서울시의 독단행정에 대해 사과하고 코로나 확산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며 서울시민, 정부, 서울시의회와 함께 미증유의 코로나19 사태를 헤쳐 나갈 방법을 찾는 것이 우선이 아니었을까?"라고 반문했다.

아울러 "서울시의 방역책임자인 오세훈 시장은 서울시의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최고기록을 갱신하고 있는 와중에 국무총리 주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 단 2회만 참석했다"며 "근거없는 비난과 저급한 진영논리로 갈등과 논란을 부추기고 있는 김도식 정무부시장에게 망언의 구태정치를 당장 중단할 것"을 경고했다.

마지막으로 "지금이라도 서울시와 서울시 정무부시장은 '유체이탈' '내로남불' 화법은 저만치 거둬두고 천만 서울시민의 시정을 이끄는 공직자로서의 균형감과 책임감을 하루 빨리 되찾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