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도시공사는 송산 도시재생 주민협의체와 함께 꽃피는 사강 프로젝트를 진행했다./ⓒ화성두시공사
화성도시공사는 송산 도시재생 주민협의체와 함께 꽃피는 사강 프로젝트를 진행했다./ⓒ화성도시공사

[화성=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 화성도시공사는 송산 도시재생 주민협의체와 함께 꽃피는 사강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 프로젝트로 사강공영주차장 인근 공터에 쓰레기 불법 투기 장소를 아름다운 화단으로 탈바꿈시켰다.

이곳은 일부 방문객들이 쓰레기를 몰래 버리던 곳으로, 악취와 위생문제 등으로 인해 주민들의 경관개선 요구가 있었다.

꽃피는 사강 프로젝트는 송산지역의 쓰레기 무단 배출장소에 청소활동과 리사이클 가드닝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주민 스스로 대상지 선정 및 경관개선방안을 기획하고 활동에 참여하여 마을경관을 개선하고 공동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 6월부터 추진됐다.

이범용 송산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공간계획분과장은 “지저분했던 공간에 화사한 정원이 생기자 쓰레기 투기도 없어졌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마을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유효열 화성도시공사장은 “꽃피는 사강 프로젝트를 통해 쓰레기 불법투기가 없는 쾌적한 마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