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2일 김경수 전 경남지사가 대법원의 유죄확정 판결을 받은 것에 대해 "매우 유능한 지사였고 착한 정치인이었던 김 전 지사를 잃은 데 대한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며 유감을 표명했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대법원의 판결은 존중돼야 하나 국정원 댓글 조작과 유사한 사건으로 매도하는 분이 있어 한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윤 원내 대표는 "김 전 지사는 적극적 지지자가 탈법적 수단을 동원해 돕겠다는 정황을 모르고 만났거나, 알게됐더라도 적극적으로 만류하지 못한 것이 동의 또는 지시로 해석된 사건"이라며 "국정원이나 국군사이버사령부를 동원해 대선에 조직적이고 적극적으로 도입한 국정원 댓글 조작과는 질적으로 다른 사건"이로 힘줘 말했다.

앞서 송영길 대표도 전날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토론배틀에서 "김 지사가 드루킹이라고 하는 고도의 매크로 작업 전문가에게 이용당한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한편 김경수 전 지사는 21일 대법원에서 19대 대선 당시 드루킹 김동원씨 등과 댓글을 조작했다는 혐의(컴퓨터 등 장애 업무방해)로 징역 2년의 유죄 확정을 받아 도지사직을 박탈당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