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희망 신중년 직무 역량 키우고 취업 연계

신중년 청소방역 전문가 양성교육(사진=고양시)
신중년 청소방역 전문가 양성교육 (사진=고양시)

[고양=뉴스프리존] 김태훈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신중년의 직무역량향상과 취업연계를 위한 ‘청소 방역 전문가 2기’를 26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ZOOM)으로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고양시는 급변하는 직업환경과 청소·방역분야 직무의 전문적 영역 인식이 확산되는 가운데, 전문적 직무 역량을 갖춘 인재와 구인기업의 안정적인 취업연계를 지원하고자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참여 대상은 청소·방역직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고양시거주 신중년 구직자 20명이다. 참여자들은 5일간(20시간) 비대면(온라인)으로 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청소이론 ▲청소인의 자세 및 안전 ▲청소세제 및 약품 ▲소독&방역 ▲청소실습 ▲이력서 작성과 면접 요령이다. 당초 비대면(온라인)과 대면교육(현장실습)을 병행하는 것으로 기획했으나 코로나19 4단계 격상으로 인하여 전면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교육 참여자들은 수료 후에도 직업상담사의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취업컨설팅 및 구인·구직 매칭서비스를 지원 받는다.

이외에도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는 직무특화프로그램(세무회계, 간호조무사, 경비직 등)과 일자리테마특강(장애인활동지원사, 사회복지사, 병원동행매니저 등)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