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금도 있는 논쟁과 상대방 배려하고 존중하는 수준 높은 경선이 돼야"
강병원 "국민의 삶 위한 비전·정책 놓고 치열하게 경쟁할 때, 승리로 갈수 있어"
백혜련 "한 명 뽑는 경선 뜨거울 수밖에 없지만, 화상 입을 정도가 돼서는 안돼"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23일 과열양상을 보이고 있는 대통령선거 당 경선에 대해 '원팀'을 강조하며 자제를 촉구했다.

송영길 민주당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통령선거는 과거에 대한 논쟁이 아니라 미래로 가는 선택"이라며 "우리 모두는 원팀이라는 생각으로 자신이 민주당의 후보가 되면 나머지 다섯 명의 후보들과 지지자들이 본선 당선을 도와줄 동지라는 점을 항상 염두에 두고 논쟁을 하고 비판을 할 때 금도가 지켜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송 대표는 "다시 못 볼 사람처럼 공격하기보다, 우리 당 후보가 되는 것이 목표가 아니라 대통령 당선이 목표라는 자세를 가지고 금도 있는 논쟁, 상대방을 배려하고 존중하면서 정책적인 질의와 상호간의 공방이 이뤄지는 수준 높은 경선이 돼야 한다"며 "당 선관위에서 후보들을 모시고 이런 협정을 체결하고 보다 정책적이고 미래적인 경선이 될 수 있도록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강병원 최고위원도 "당내 경선이 과거와 네거티브로 과열양상"이라며 "당내 경선은 달라야 한다. 과거와 네거티브에 얽매인 경쟁을 자제해 달라"고 부탁했다.

이어 "윤석열 후보가 무너진 이유가 무엇인가. 과거의 포로가 돼 미래와 비전 제시가 전무하고 비난과 증오만 있기 때문"이라며 "우리 후보들은 국민의 삶을 위한 비전과 정책을 놓고 치열하게 경쟁할 때, 비로소 원팀 민주당, 국민의힘을 누르고 함께하는 승리로 갈 수 있다"면서 미래를 두고 경쟁하는 아름다운 경선을 기대했다.

백혜련 최고위원은 "날씨만큼이나 민주당의 경선이 뜨거워지고 있다"며 "오직 한 명의 대선후보를 선출하는 경선이기 때문에 당연히 뜨거울 수밖에 없지만, 화상을 입을 정도가 돼서는 안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경선이 끝나고 나면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아래 모두가 모여야 한다"며 "경선은 끝이 아니라 시작임을 각 후보 캠프에서 다시 한 번 기억해달라"고 부탁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