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뉴스프리존]장연석 기자=경북 예천 경북일고 김제덕 선수가 2020 도쿄올림픽에서 한국선수단에게 첫 금메달을 안기는 쾌거를 올렸다.

김제덕 선수는 지난 24일 열린 도쿄올림픽 양궁 혼성 단체전에서 안산 선수와 출전해 결승전에 올라 양궁 강국 네덜란드를 꺾고 1위를 차지했다.

예천 경북일고 김제덕 선수/Ⓒ예천군
예천 경북일고 김제덕 선수/Ⓒ예천군

김 선수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양궁을 시작해 중학교 시절 전국 대회를 휩쓸어 양궁 신동이라는 수식어가 늘 따라다닐 정도였다.

김 선수는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한국 양궁 국가대표팀을 통틀어 최연소 금메달리스트로 기록되게 됐다.

김 선수에게도 시련은 있었다.

‘고교 신궁’으로 불리는 김제덕 선수는 지난해 도쿄 올림픽 선발전에 출전했다가 갑작스러운 어깨 부상으로 포기했으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올림픽이 1년 연기되면서 더욱 훈련에 매진한 결과 만 17세 3개월로 한국 남자 양궁 역대 최연소 올림픽 출전 티켓을 거머쥐게 됐다.

이날 김제덕 선수는 경기 내내 “파이팅!”을 외치며 자신감을 끌어 올렸으며 함께 출전한 안산(20·광주여대) 선수와 함께 세트스코어 5대 3으로 네덜란드를 꺾었다.

양궁 국가 대표팀 막내들이 한국에 첫 금메달을 안겼으며 특히 김제덕 선수는 한국 올림픽 사상 남자 최연소 금메달리스트로 이름을 올리는 영예를 안게 됐다.

김제덕 양궁 선수는 오는 26일 남자 단체전과 31일 남자 개인전에도 출전해 올림 최초 양궁 3관왕 도전에 나선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경기 내내 한 마음으로 김제덕 선수를 응원해 주신 군민 모두에게 감사드리고 양궁의 메카 예천을 국제 대회에서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예천의 자랑스러운 아들 김제덕 선수가 끝까지 강한 집중력으로 첫 올림픽 무대에서 금메달을 차지해 기쁘고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