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뉴스프리존]김소영 기자=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되는 26일(월요일)도 주말에 이어 전국이 펄펄 끓는 가마솥더위가 이어지겠다.

강원도 속초 호수의 모습
강원도 속초 호수의 모습

기상청에 따르면, 밤낮을 가리지 않는 무더위가 계속될 것으로 아침 최저기온은 20∼26도로 ▲서울의 아침 기온 26도 ▲춘천, 청주 25도 ▲광주 24도로 시작하겠다.

낮 최고 기온은 28∼37도로 △서울의 한낮기온 36도 △춘천 37도 △대전 34도 △대구 33도로 예보됐다.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강원 영동과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일부 내륙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제주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어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내륙은 맑고 덥지만 제주에는 비가 오며, 모든 해상(북부 앞바다 제외)과 남해 서부 먼바다, 서해 먼바다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너울성 파도가 높게 일 것으로 밤까지 제주에 5에서 많게는 50mm의 비가 오면서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1.0m일겠다.

바람도 초속 15미터 안팎으로 강하게 불겠고 서해와 남해 앞바다에서 0.5∼2.5m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0.5∼1.5m, 서해 1.0∼6.0m, 남해 1.0∼4.0m로 예상된다.

이번주 화요일을 기준으로 8호 태풍 네파탁이 일본으로 향해 오지만, 뜨거운 낮기온의 무더위와 밤사이에는 열대야가 지속될 전망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